올해 3월에 작성한 탄소중립포인트 자동차 신청방법 글을 작성하고 8개월이 지났네요. 10월 중순에 탄소중립포인트 최종실적을 등록하라는 문자를 받고 계기판 사진을 등록했습니다. 이제 11월이 되어 인센티브를 받을 계좌 등록을 하라는 문자를 받았습니다.
탄소중립포인트 자동차 최종실적 등록 문자와 사진 등록
문자에 포함된 사진등록 URL을 클릭하고 최초 사진등록 했을 때 처럼 차량 번호판이 보이는 차 앞면 사진과 누적주행거리가 표시된 계기판 사진을 찍어 등록하면 됩니다.
일주일 정도 지나고 10월 21일 최종실적 승인 안내 문자를 받았습니다.
자동차 탄소중립포인트 계좌 및 은행 등록하기
11월 15일에 한국환경공단에서 다시 문자가 왔습니다. 인센티브 대상자에 선정되어 지급받을 계좌번호를 등록하라는 내용이었어요.
‘아싸 돈 받는다’ 라는 생각에 링크를 클릭했는데 ‘엥?’ 사이트 접속이 되지 않았습니다. 주말 내내 접속이 아예 되지 않은 것을 보니 서버에 문제가 있었나봐요. 월요일이 되니 출근을 해서 고치신 것 같더라구요.
거의 반년만에 비밀번호를 입력했더니 전부 틀렸다고 나오고 도무지 기억이 나지 않아서 비밀번호 초기화를 했습니다.
은행이나 증권사를 선택하고 은행과 계좌번호를 입력하고 인증하기를 누르면 바로 인증이 되었습니다. 따로 계좌로 1원 보내고 이런거 없어요. 인센티브는 총 6만원이 나왔네요!
계좌등록이 완료되었다는 메세지까지 확인했습니다.
인센티브도 받고 날씨가 갑자기 추워져서 집 앞에 있는 붕어빵 파는 곳에서 붕어빵을 사왔습니다. 몰랐었는데 집 앞이 붕세권이었네요 ㅎㅎ
탄소중립포인트 자동차 올해 혹시 신청 못하셨다면 내년에 한 번 신청해보시는 건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