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 중형 SUV 토레스, 이제 도로에서나 주차된 모습도 간간이 보이는데요.
기대 이상의 모습에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고 있고 저도 관심이 많이 가서 구매를 고민하고 있는데요.
쌍용 토레스 기반 전기차 모델 U100 예상 랜더링 모습과 테스트카를 한 번 보실까요?
쌍용 토레스 전기차 “토레스 EVX”가 공개되었습니다. 아래 사진을 누르면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쌍용자동차 U100 예상 모습 렌더링
출처 : 유튜브 뉴옥맘모스
2023년 출시가 예정되어있는 쌍용 토레스의 전기차 모델인 U100의 예상렌더링 모습인데요. 전면부는 기존과 비슷하지만 헤드라이트 부분이 변경되고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으로 변경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전기차는 왜 항상 미래지향적으로 만들려는지 모르겠지만 개인적으로 내연기관 J100 토레스에서 외관상 큰 변화를 주지 않아도 괜찮지 않을까하는 아쉬움이 남지만 아직 확정된 것은 아무것도 없기 때문에 기대해 보겠습니다.
예상이미지에서는 보이지 않지만 테스트카에서 보인 모습에서는 전면부 펜더 쪽에 충전구가 있었습니다.
쌍용 토레스 전기차 U100 테스트카 모습
후면부의 경우 위장막도 없고 토레스 로고가 박혀있고 변화가 없는 모습인데요.
올해 하반기에 출시가 예상되어 있어 변경될 수도 있지만 대놓고 저렇게 다니는 거 보면 큰 변화는 없을 것이라는 견해가 많습니다.
전면부의 경우 운전석 쪽 펜더에 충전구가 있습니다. 기존 쌍용의 전기차 코란도 이모션과 비슷합니다. 기존 토레스의 모습에 하이브리드나 전기차 출시도 기대하는 분들이 많은데 저도 기대 중입니다.
토레스 위장막을 사용했는지 헤드램프 부분에 헤드램프가 없고 긴 바형태의 무언가가 있는데 이대로 나온다면 아마 위에서 보여드렸던 예상이미지가 얼추 맞는 것 같습니다.
내부의 경우 렉스턴에 들어가는 전자식 기어봉의 모습이 보였고 물리버튼이 비상등 밖에 없었던 토레스와 달리 하단에 물리버튼들이 보였습니다.
마치 코란도 이모션과 비슷한 것으로 예상되는데 테스트카이기 때문에 실제로 이대로 적용되는지는 알 수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하단 부분 공조나 터치로 제어되는 부분들은 물리버튼으로 직관적으로 바뀌었으면 좋겠습니다.
쌍용토레스 전기차 가격
U100은 코란도보다 낮은 등급의 토레스 기반이기 때문에 코란도 이모션보다 저렴하지 않을까 추측됩니다. 코란도 이모션은 시작가가 3,880만 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토레스 전기차는 3,000만 원대 전기차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쌍용토레스 전기차 주행거리 및 배터리는?
KG그룹의 쌍용자동차는 중국 BYD와 계약했습니다. 안정적인 배터리 수급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존 코란도 이모션이 307km로 아쉬운 거리를 보여줬기 때문에 쌍용의 야심작인 토레스 전기차는 400km를 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