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모빌리티 토레스 블라인드 부품(하수구 물건 빠짐 해결)

KG 모빌리티 토레스 차량은 T7 트림을 선택하면 2열에 썬 블라인드가 기본으로 포함됩니다. 차량 옵션에 보면 공식적으로는 2열 롤러 블라인드라고 적혀있더군요.

이 부분이 생각보다 쉽게 빠져서 당황스러운 일이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블라인드를 걸치는 부품을 분실한 경험담과 해결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토레스 블라인드 빠짐 경험담

차주는 거의 이용할 일이 없지만 뒤에 타시는 분들은 이런것도 있냐면서 좋아하는 옵션 중 하나가 바로 2열에 있는 롤러 블라인드, 차량 썬블라인드입니다.

왼쪽 사진처럼 걸쇠부분이 총 2개가 있고 오른쪽 사진처럼 양쪽이 걸쳐지는 구조입니다. 이 걸쇠 하나가 빠져버린 해프닝이 어제 아침 있었습니다.

아침에 출근하려고 차량을 타려다가 뒷자리 짐을 트렁크에 옮겨 놓기위해 뒷문을 열고 가방을 꺼내다가 어깨 부분에 뭔가 걸리더니 썬블라인드 거치하는 2개 중 한 부분이 빠졌습니다. 그냥 빠지지만 했다면 다시 끼우는건 어렵지 않지만 문제는 사진에 보이는 하수구에 빠져버렸습니다…ㅋㅋㅋ

혹시 부품을 잃어버렸다면 어떻게 해야할까?

하수구에서 부품을 찾지 못할 것을 대비해 인터넷에 검색을 많이 해봤는데요. 사업소에 가면 교체를 받을 수 있다고합니다.

롤러블라인드-사업소

저처럼 분실한 경우가 아니더라도 흔들려서 빠지는 경우도 많다고하네요. 방문하기전에 전화하셔서 교체받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

하수구에 빠진 물건 꺼내는 꿀팁

왼쪽에 보이는 하수구에 해당 부품이 빠져서 나뭇가지에 몬스터겔을 붙여 아이폰 플래시를 켜서 겨우 꺼냈습니다.

차량에 구멍이 두 개 있는데 지금 사진에는 나오지 않았지만 해당 부분을 고리가 보이게 끼워주시고 사진에 보이는 걸쇠를 아래에서 위로 끼워주시면 고정이됩니다.

실제로 해보시면 바로 이해가 되실겁니다.

깊이가 깊지않으면 쇠자도 가능한데 쇠자로는 길이가 모자라서 근처에 있는 튼튼해보이는 얇고 긴 나뭇가지를 주워서 몬스터겔을 붙였습니다.

우산도 시도해봤지만 폭이 좁아 실패했습니다.

껌이나 다른 접착력이 있는 도구를 사용해도되지만 확실하게 하고싶다면 3M 테이프나 몬스터겔처럼 접착력이 높은 것을 이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겪어보지 못했지만 에어팟이나 버즈가 빠지는 경우도 가끔 생긴다고합니다.

이 경우에는 이어폰의 자성을 이용하는게 효과적이어서 끝에 자석을 사서 붙이면 쉽게 꺼낼 수 있다고합니다.

휴대폰과 같이 무게가 있고 꺼내기 힘든 물건이나 귀중품이 빠지면 114에 하수구전문 수리공이나 전문철물점 등에 연락해야한다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eave a Comment